국내 창호 제조업체 인익스의 방충망 에어필터창이 기능성으로 주목받고 있다.
인익스의 에어필터창이 최근 대전교육청 주관 사업에 선정되어 하이브리드형 미세먼지 차단 방충망의 우수성을 알렸다.
에어필터창은 기술완성수준(TRL) 7~9단계에 속하는 평가절차를 거쳐 국가종합전자 조달시스템 ‘혁신장터’에 등록되어 우수성을 인정받은 바 있다. 듀얼형 미세먼지 차단 방충망으로써 대기오염물질의 여과를 통해 깨끗한 실내공기질을 확보한다. 통기성(공기투과도 3,931mm/s)이 우수하면서도 분진포집효율 89.9%로 방진과 방충망이 결합된 제품이다.기존 방충망을 대체할 수 있는 새로운 형태의 다기능성을 갖추면서도 모든 창에 설치가능한 장점이 있다. 한 측면은 방충망이(촘촘망) 권취되고 다른 측면에는 방진망(미세먼지차단망)이 권취되어 외부환경(미세먼지, 황사, 꽃가루, 벌레 등 유해물질)에 따라 사용자가 권취된 방충망 또는 방진망을 펼쳐 사용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각각의 펼침면을 조절하여 동시에 사용 가능하다. 쾌청한 날에는 전면 오픈할 수 있어 개방감을 줄 수 있다.
인익스 측은 이러한 기능성과 더불어 “유지관리가 편리한 것이 큰 장점이다. 망 노후화시 자체적으로 구매하여 누구나 손쉽게 교체할 수 있다”라고 설명했다.
인익스는 다년간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생산/가공/도장/AS까지 직접 생산·관리하며 연구 전담 R&D 연구소 운영으로 질높은 서비스를 제공한다.
에어필터창은 본사와 대리점을 통해 구매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