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제품을 국내 식문화에 맞게 현지화한 게 주부 소비자들을 사로잡은 비결입니다.”
팽경인 그룹세브코리아 대표(사진)는 “유럽 본사와 협업해 국내 식문화를 반영한 제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이고 있다”며 이같이 밝혔다. 팽 대표는 프랑스 주방용품 기업 그룹세브의 한국지사인 그룹세브코리아가 설립된 1997년 입사했다. 이후 ‘테팔 프라이팬’을 국내에 처음 선보이고 무선 전기주전자, 구이용 전기그릴 등을 한국 시장에 도입하는 데 주도적인 역할을 했다. 2009년 대표로 발탁된 후 12년째 그룹세브코리아를 이끌고 있다.
그룹세브코리아는 지난해 매출 1882억원, 영업이익 180억원을 기록했다. 전년 대비 매출은 1.6%, 영업이익은 49% 증가했다. 티타늄 소재를 적용해 내구성을 한층 강화한 ‘테팔 차세대 프라이팬’이 인기를 끌면서 실적 개선을 이끌었다. 팽 대표는 “한국 소비자들은 위생적인 스테인리스 스틸 소재의 조리도구를 선호한다”며 “프라이팬 표면이 긁히지 않게 티타늄 코팅을 적용한 맞춤형 전략이 주효했다”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