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제품안전협회(회장 장경동, 이하 협회) 전기매트류 제조업체 협의회(이하 협의회)는 2024년 7월 9일에서 10일 양일간, 천안 상록리조트에서 기술세미나를 개최했으며, 이 날 세미나에는 전기매트류 제조업체 및 유관기관 관계자 40여명이 참석하였다.
□ 세미나에서는 전기매트류 시험방법과 개정(안)에 대한 내용 공유, EMF시험과 최신 기술 및 전기매트류의 불법·불량제품 단속 사례에 대한 동향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제조업체는 시험방법과 인증 기간 단축에 대한 애로사항에 대해 질의하였고, 해당 산업의 발전 방안을 공유하는 자리를 가졌다.
□ 협의회에서는 이날 세미나를 통해 전기매트류에 사용되는 열선의 경년열화로 인한 위험성을 강조하면서 제품의 권장 사용기간을 3년으로 정해 소비자에게 화재 안전성을 전달하자는 의견을 내보였다. 또한, EMF인증을 받는 기업의 애로사항을 개선하기 위한 다양한 방안을 마련하고 기업들과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 협의회 김선랑 회장(㈜삼원온스파)은 본 세미나를 통해 전기매트류 기업이 많은 정보를 얻어가길 바란다고 하면서, 앞으로도 협의회나 교육 등 많은 참여를 당부했다.
□ 한편 제조업체협의회는 전기용품 및 생활용품 안전관리법 운용요령 제28조에 의거 설립된 협회 산하 협의회로, 제품의 품질향상 및 안전성 유지를 위하여 운영하고 있다.